경제이야기

[20250401]삼성의 리퍼폰 시장공략. 과연 어디까지? 가격정보

wonderfather95 2025. 4. 1. 18:00

리퍼브 란 ?

사용되었던 제품을 수리하거나 재생하여 다시 판매 가능한 상태로 만든 제품을 의미한다.

refurbished또는 refurbishment를
줄여서 '리퍼브'또는 '리퍼'라 한다.




최근 조카애가 인터넷으로 휴대폰을 구매했다.
저 딴에는 저렴하게 구매할 요량으로
'아주작게'  리퍼브제품이라 쓰여진
'새것같은 폰'에 혹 하였나보다.
막상 배송된 제품에서는 새것 같은 느낌과는 달리
충분히 잘사용한 화면비침까지 있는
영락없는 중고폰이였다는 에피소드이다.
개그같지만 아주슬픈 상술이아닐수없다.


이러한 경우는 업체쪽에 뭐라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리퍼브'라는 용어 자체가
사용했던 폰, 중고 폰을 잘 수리하여파는
'중고폰'이기 때문이다.



부디 용어를 보면서
'새것같다고하니 새것처럼 깨끗할것'
이라는 믿음은 제발 버리시라.



삼성이 리퍼브폰 시장에 뛰어든다 한다.
드디어 우려하던일이 생겼다.
교란종이되려거나 파괴종이될는지

https://naver.me/5yPOVvmK

아마도 삼성의 노림수는 ...


1
가격 경쟁력 강화


삼성이 리퍼브 시장에 뛰어들면서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프리미엄 가격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된다.
200만원 폴더를 리퍼브 120에 제공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은가?



2
환경적 책임 강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리퍼브폰 사업 진출은
자원 절약과 전자 폐기물 감소라는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메시지를 줄것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을 실천하는 삼성"



3
브랜드 신뢰도와 품질 보장


삼성은 리퍼브폰을 제조사의
공식 리퍼브 센터에서 점검하고
수리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품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할것이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더 높은 신뢰도를
제공하고 다른 중고폰 판매자와의 차별화 요소가
돌 수 있다.



4
중고폰 시장의 성장


리퍼브폰의 진출은 중고폰 시장의 성장과 밀접하게 연결됩니다. 스마트폰의 수명이 길어지고, 기술적인 업그레이드가 빠르다 보니 구형 모델을 다시 사용하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성은 이 시장에서 가격과 품질을 모두 갖춘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중고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좀 더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합니다.



5
경쟁사의 리퍼브폰 대응


삼성은 리퍼브폰 사업 진출을 통해
애플, 구글 등 다른 주요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애플은 이미 리퍼브폰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의 진출은 이에 대응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실제 KT는 23년경부터 애플폰을
온라인 중고페이지를 만들어
판매하였고, 쏠쏠한 재미를 봤다고한다.


very ordinary opinions are ...

실제 삼성이 추고하는 리퍼브폰은
비닐만 땐 또는 일주일 안에 반품된
제품을 검수를거쳐판매한다고 한다.
비닐만 땐 리퍼브폰이 과연 얼마나 나올른지.
얼마나 가격이 착할수 있을런지.

대기업이 당근마켓보다 잘할수 있을지
한 번 봅시다.